• 충북교육청, 수기(手記) 접수체계 구축 통해 민원서비스 안정 운영 중
    • 국가정보시스템 전산장애 속 민원행정 공백 최소화

    • [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은 10일, 국가정보시스템 장애로 국민신문고와 정보공개시스템이 중단된 상황에서도 신속한 대응으로 정상적인 민원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충북교육청은 현재 국민신문고와 정보공개시스템 전산 접속이 중단된 상황에서 도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즉시 수기(手記) 접수 및 처리 체계를 마련하고 방문과 팩스, 우편을 통해 민원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또한, 민원인의 혼란 최소화를 위해 교육청 누리집 팝업창 및 게시판을 통해 민원 업무 처리 요령을 안내해 대국민 정보 제공을 강화하고 있다.

      이정원 총무과장은 “예기치 못한 시스템 장애 속에서도 신속한 대응으로 민원행정공백을 최소화하고 있다.”라며, “시스템이 완전히 복구될 때까지 도민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윤건영 교육감은 지난 9월 27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전산센터 화재의 대응책 마련을 위해 비상대책 회의를 열어 선제 대응을 지시하고 긴급 지침을 마련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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