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시, '상하수도요금 문자고지 서비스' 문의 쇄도
    • 종이고지서 대신 휴대전화 문자로… 월 200원 요금 감면 혜택

    • [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제천시가 수도요금 납부 편의를 위해 7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상하수도요금 문자고지 서비스’가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7월 기준 708가구가 문자서비스를 신청했으며 문자고지 서비스를 신청하면 매월 200원 요금할인과 사용량, 사용료, 입금전용계좌 등 상세내역을 문자로 받아볼 수 있다.

      신청 이후 이사·매매 등으로 관리자가 변경되는 경우 반드시 서비스 변경·해지를 신청해야 한다.

      상하수도 문자고지 서비스 신청은 보건복지센터 1층 수도민원실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 전화로 신청 가능하다. 정기분 고지서 발행 전 신청할 경우 당월 요금부터, 고지서 발행 후 신청할 경우 다음 달 요금부터 적용된다.

      또한 상하수도요금 자동이체 서비스를 신청하면 수도요금 1%(최대 5천원까지)의 추가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고지정보를 신속히 전달하여 사전에 체납을 예방할 수 있고 종이고지서 미발생으로 예산절감 등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간편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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