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기옥)은 해외의 교육 현장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안성교육 발전방안 탐색 및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안성혁신교육지구의 발전 방향 모색 및 적용을 위해 교장, 교감, 교사 등과 함께 8월 10일(토)까지 싱가포르와 말레이지아에서 2019안성혁신교육지구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안성혁신교육지구에서는“혁신교육지구 운영지원 역량강화”를 통해 안성혁신교육지구 운영의 미래지향적인 발전방안과 안성교육공동체와 함께 안성맞춤 미래교육의 협력적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2018년에는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안성혁신교육지구시즌Ⅱ 사업담당자 및 지원단을 대상으로 제주도에서 “안성혁신교육지구시즌Ⅱ, 어떻게 미래교육을 실천할 것인가 ?’라는 주제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 연수를 통하여 사업담당자들이 혁신교육지구를 이해하고 사업을 추진하는 동기가 되었으며, 안성혁신교육지구사업 운영이 안착되어 활성화 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2019년부터는 해외연수를 통하여 교육과정과 시설 및 지역과의 협력 사례를 통하여 변화의 요구가 있는 학교에는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2019안성혁신교육지구 역량강화 연수는 싱가포르, 말레이지아의 이해, 안전사항, 팀별구성 및 탐방계획 협의로 안성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1차, 8월 1일(목)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차로 사전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싱가포르와 말레이지아의 학교, 교육 관련기관 방문 및 특강,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교육활동 집중 탐구, 수업참관 등 학생중심 교육활동 탐색, 현지 학교 관계자들과의 협의를 통한 소통 및 교류로 현지 교육 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현지 문화체험을 통해 향후 안성교육에 반영할 수 있는 역사.문화 현장체험 프로그램, 지역과 연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등을 함께 구안해 나갈 예정이다.
뉴스출처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