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는 13일 문성대학교 세미나실에서 지역우수기업과 특성화고생 간의 채용, 취업의 장인 ‘지역우수기업 초청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채용설명회에는 지역우수기업인 ㈜대건테크, ㈜경인테크, 창원기술정공, 에스지솔루션 4개 기업을 비롯해 관내 특성화고교 및 초대졸 졸업예정자와 졸업생 100여명이 참여했다.
경남경영자총협회 방영직 본부장은 지역우수기업과 채용동향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창원기술정공 오병후 대표를 비롯한 기업 인사 관계자가 기업 소개와 인재 상을 설명했으며, 기업별 개별부스에서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채용인원이 총 12여명으로 크지 않은 규모로 진행됐지만, 청년 구직자를 한 명이라도 더 구인하기 위해 지역 우수기업들의 열기가 뜨거웠다. 또 구직자들도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으며, 면접 적합자는 기업에서 별도 면접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취업 희망 메시지 만들기, 취업타로, 퍼스널칼라찾기, 네일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구직자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오성택 창원시 일자리창출과장은 “채용설명회는 지역우수기업에는 지역인재 고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들에게는 지역 강소기업에 대한 인식 전환의 기회와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내년에도 지역기업이 청년고용을 확대하여 청년에게 좋은 일자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