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순)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학습동기 UP!’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연천교육지원청은 8월 5일부터 8월 7일까지 연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 및 신북온천 스프링폴에서 관내 초등학생 32명을 대상으로 ‘학습 동기 UP!’프로그램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학습 동기 UP!’프로그램은 ‘마음의 날’‘배움의 날’‘채움의 날’의 세가지 주제로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학습에 접근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첫째 날에는 연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와 위(WEE)센터 공동으로 운영하였다. ‘마음의 날’이라는 주제 열린 프로그램에서는 테라리움 만들기, 내마음 알아보기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자존감 및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날에는 ‘배움의 날’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놀이로 국어, 수학 배워보는 활동을 운영 한다. 이 활동을 통하여 학교에서 배우는 학습에 대한 어려움을 다양한 방법으로 해소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마지막 셋째날에는 ‘채움의 날’이라는 주제로 포천 신북온천 스프링폴에서 물놀이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 날은 학생들의 학기중에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연천교육지원청 홍성순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 통해 ‘학생들이 학습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보는 자기주도적 학습 태도를 갖추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하였다.
뉴스출처 :[연천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