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서면에 사는 김민경(가명) 씨는 학교와 유치원 수업이 끝난 첫째 박선민(9세) 양과 막내 박정민(6세) 군의 손을 잡고 즐거운 발걸음으로 조치원읍에 위치한 세종시평생학습관을 찾는다.
무료로 본인과 자녀들이 원하는 수업을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본인은 창업을 위해 플로리스트 과정을, 선민 양은 학교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창의과학실험교실을, 이제 영어에 관심을 보이는 정민 군은 노래와 함께 하는 영어동화를 듣는다.
성인과 초등학생, 유아까지 온 가족이 함께 배우는 평생교육을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이 준비했다.
세종특별자치시평생교육학습관(관장 정영권, 이하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은 오는 8월 19일부터 '2019년도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시민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오는 9월 16일 개강하여 12월까지 운영되며,
유아 대상으로 ▲유아창의미술 ▲유아사이언스클레이 ▲노래 부르는 영어동화 등 6강좌가 운영되며,
초등학생 대상으로 ▲논리야 놀자! 논리논술 ▲입이 트이는 영어회화 ▲창의과학실험교실 ▲브레인 수학원리탐험교실 ▲목공교실 ▲시대별 한국사(교과중심) 등 11강좌가 운영된다.
또한, 학부모 및 성인 대상으로 ▲우리아이 건강간식 레시피 ▲나홀로 해외 여행편, 영어회화 ▲그림책놀이지도사 2급 ▲약용식물 이해 및 재배 ▲미니멀라이프 수납전문가2급 ▲나도 플로리스트 ▲색채심리상담사 2급 등 9강좌가 운영된다.
하반기 수강생 모집은 8월 19일부터 8월 22일까지 4일간 온라인 접수가 진행되며 8월 23일부터는 방문접수를 통해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온라인 접수는 수강신청 누리집(https://e.sjle.go.kr)에서 8월 19일 오전 10시부터 22일까지 가능하며,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시민은 8월 23일에 평생교육학습관을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단 교재비 및 재료비는 프로그램에 따라 개인이 부담할 수 있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세종평생교육학습관 평생학습부(☎044-410-1422)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뉴스출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