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을 위한 소셜방송 ‘안산드림TV’와 함께할 시민 명예기자 5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명예기자는 안산의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와 문화행사, 공동체 소식 등 안산의 다양하고, 특색 있는 이야기를 영상으로 제작해 안산드림TV 매체인 유튜브, 네이버TV, 네이버블로그, 카카오TV를 통해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안산시 소식을 전하는 방송PD 연출자로 활약하며 경력을 쌓을 수 있고, 활동실적과 지급기준에 따라 건당 20만 원의 제작수당과 함께 우수 명예기자 시장표창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시는 영상 비전문가인 일반 시민의 참여 확대를 위해 명예기자 선발 후 스마트폰 영상 촬영 및 제작과정을 교육하는 등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응모자격은 공고일 기준 안산시에 주민등록을 한 만 19세 이상 시민 가운데 영상제작에 관심이 있으면 된다. 다만, 시 소속 직원·산하기관, 언론사 대표이사와 임직원은 제외된다.
응모접수는 이달 8~14일 진행되며, 안산시 홈페이지(고시/공고)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ansandreamtv@naver.com) 또는 공보관실로 방문접수(031-481-3152)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해 줄 시민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안산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