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진욱)은 오는 9일까지 유·초·중·고등학교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등 50명을 대상으로 ‘2019년 교원정보화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현장의 소프트웨어 교육 정착과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소양영역 과정과 직무영역 과정으로 총 17개 강좌를 개설하여 운영한다.
소양영역 과정으로 ‘컴퓨팅사고와 소프트웨어’라는 주제로 소프트웨어 교육의 교육과정 도입 필요성과 미래 산업 기반에 대한 교원정보화 영역에 대한 소양을 갖추도록 하였다. 또 지속가능한 에너지 교육에 대한 특강으로 생태계 보전의 필요성을 생각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직무영역은 ‘마이크로 비트와 S/W교육’을 비롯한 14개 정보화 교육 주제로 전문성을 신장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특히 교원들에게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교실수업개선과 소프트웨어 교육을 학교현장에 정착시키기 위한 실습위주의 콘텐츠로 운영하고, 디지털 리터러시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와 소양을 높여주기 위해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와 함께 6시간 체험연수를 구성하여 운영한다.
이번 연수과정은 정보화 연수에 경험이 많은 전문 강사의 연수 진행을 통해 현장 교육에 바로 적용되어 일선 교사들의 수업방법 개선은 물론 정보화 업무처리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뉴스출처 :[울산교육연구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