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남구 대덕문화전당에서는 가을에 어울릴만한 다양한 기획강좌를 개설하여 8월부터 문화예술아카데미 가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가을학기는 일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인문학의 향기’를 비롯하여
음악·기악, 미술·서화, 댄스·건강, 어학, 취미·교양 등 총 50여개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오는 8월 1일부터 개강 전까지 선착순 모집하고 있으며, 9월 2일(월)부터 11월 22일(금)까지 3개월간 운영된다.
첫번째 인문학 강좌는 9월 19일 오후 1시 30분에 진행하는 ‘베니스 국제 비엔날레와 베네치아 미술여행’으로,
유럽의 미술관 여행기를 통해 대중과 소통하는 미술평론가 김영동씨가 강의를 맡는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세계적인 미술행사인 이탈리아 베니스 비엔날레의 생생한 현장을 돌아보고, 아름다운 도시 베네치아의 미술 여행기도 들을 수 있다.
9월 26일 오후 1시 30분에 열리는 두 번째 강의는 ‘퇴계의 매화사랑’으로, 前안동대학교 교수인 김태오 퇴계교육연구원 대표가 맡아서 진행한다.
매화를 각별히 사랑한 퇴계 선생에 관한 이야기로, 퇴계의 풍류와 시교, 우정에 대한 풍부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퇴계정신을 새롭게 발견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10월 17일 오후 1시 30분에 열리는 마지막 인문학 강좌는 명지 이승남 선생이 진행하는 ‘행복을 부르는 인문 관상학’이다.
관상학과 사주·타로 등으로 유튜브 인기 강사인 이승남 선생과 함께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 그대로 아름다운 얼굴, 행복을 부르는 셀프 성형법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 외에도 가을에 어울리는 나만의 플라워바스켓 만들기를 비롯하여 수채화, 민화, 서예, 한지공예 등의 미술(공예)강좌와 가곡·가요 배우기, 가야금, 통기타, 해금을 비롯한 음악(기악)강좌, 한국무용, 밸리댄스 등의 무용(건강) 강좌 및 어학(교양)강좌가 열린다.
뉴스출처 :[남구 대덕문화전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