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를 위해 매월 둘째, 넷째 주 목요일에 실시하는 고혈압·당뇨 건강교실 1·2기 중 비조절군과 지속적인 참여자를 대상으로 30명을 선발하여 지난 8일 고혈압·당뇨교실 1일 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
고혈압·당뇨 1일 캠프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6개의 팀을 구성하여 체험활동으로 진행되었으며 기초 검진을 하여 자신의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식생활 습관이 중요한 심뇌혈관질환 관리를 위해 전문영양사와 함께 열량, 염도를 낮춘 건강식 도시락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체조 전문강사와 함께 추운 겨울 실내에서도 가능한 효과적인 실내운동법과 근력운동법을 교육했고, “고혈압·당뇨, 도전! OX 퀴즈”를 통해 그동안 배운 내용을 복습하는 기회를 갖고 최종 3인에게 시상하여 참석한 교육생들에게 동기부여를 했다.
참여자들은 이번 캠프를 계기로 높은 혈압, 혈당을 개선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실천 방안으로 ‘나의 다짐’ 3가지를 작성하여 수료 후에도 중증 합병증 발생을 줄이기 위한 지속적인 실천을 다짐하며 마무리 했다.
김제시보건소에서는 매월 둘째, 넷째 주 목요일 1층 회의실에서 고혈압·당뇨 건강교실을 상설 운영 중으로, 혈압·혈당 측정은 물론 질환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관리 요령 등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으니 만성질환의 예방과 올바른 관리로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김제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