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권덕칠)은 7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안동교육지원청 학교교육지원센터 3층 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학교교육지원센터 교사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수학여행을 포함한 현장체험학습 등 각종 교내·외 활동 시 학생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교사들의 대응역량을 강화하여 위기상황으로부터 학생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는데 목적이 있다.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김명희 강사는 사고 유형별 응급처치법, 재난 유형별 대처 및 예방법, 수상·교통안전 교육,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실습 등의 내용을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하여 안전에 관한 전문지식을 적용하기 쉽게 전달하였다.
연수를 마친 교사들은 안전요원 자격을 취득하고 앞으로 실시되는 각종 현장체험학습에 동행하여 학생인솔, 야간 생활지도 및 위기상황 시 응급구조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김동욱 교육지원과장은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할 교사들이 안전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길러 안전하고 유익한 현장체험학습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며 “사전예방과 학생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힘써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뉴스출처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