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옥) Wee센터는 2019년 7월 26일(금) 달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대구(동부ㆍ서부ㆍ남부ㆍ달성 포함)관내 전문상담사 및 임상심리사 30여명을 대상으로 “뇌신경과학과 이야기게임 놀이치료”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대구 관내 전문상담사 및 임상심리사등 상담인력 간 의사소통을 활성화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학교 상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상담기법을 익힘으로써 전문성을 증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6시간의 실습중심 강의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최지원(서울여자대학교)교수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이야기치료와 놀이치료를 게임을 적용하여 알아보고 시연을 통해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학생들에게 적용하는 방법을 탐색해 보았다. 또한 다양한 실습활동을 통해 이야기치료와 놀이치료가 뇌과학과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몸으로 직접 느껴보는 내실있는 연수가 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전문상담사는 “대구에 있는 전문상담사를 한자리에서 만나기 힘들었는데 연수를 통해 잠시나마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마련되어 평소 답답했던 마음이 조금은 해소 되었다”며, “이야기 치료가 막연하게 느껴졌는데 이번 연수에서 실시한 활동이 청사진이 된 것 같다. 직접 학생에게 적용하여 효과적으로 도움을 줄 수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며 소감을 전했다.
달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학교상담의 효과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전문상담인력의 요구를 반영한 월1회의 정기적인 연수를 진행해 왔다. 앞으로도 달성Wee센터는 다양한 주제 연계형 연수를 계획하여 학생과 전문상담인력 모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연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뉴스출처 :[대구 달성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