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시설관리공단(박광순 이사장) 계양구청소년수련관이 2019년 청소년동아리축제 'Hot Issue vol.1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4회째 맞는 청소년동아리축제 'Hot Issue'에서는 수련관에 소속된 청소년동아리가 한 자리에 모여 상반기에 활동한 내용을 공유하고, 잠재된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며 역량을 계발할 수 있는 유익하고 즐거운 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로 청소년 자치기구인 ‘청소년문화예술기획단[락휴]’소속 10명의 단원이 기획, 홍보, 활동의 분과로 나누어 청소년 스스로 건전한 놀 거리를 발굴해 축제에 담았다.
또한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마다 진행되는‘청소년이 행복할계양’을 같은 날 오전 10시부터 진행하여 축제가 시작되기 전 다양한 체험거리에 참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체험부스는 ▲부채만들기 ▲타투스티커 ▲소원팔찌 ▲풍선아트 ▲메이커스 프로그램 ▲포토존 ▲화채, 식빵토스트 만들기 등 청소년의 입맛에 맞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계양구시설관리공단 박광순 이사장은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여 더욱 뜻깊은 이번 청소년동아리축제에서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고,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를 모두 해소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기대의 뜻을 밝혔다.
뉴스출처 :[인천 계양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