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은 부천 원미어울마당 진달래홀에서 ‘2019 사회적경제 성장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사업’ 컨설턴트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일자리 창출사업은 도내 사회적경제기업과 신중년 전문 컨설턴트를 선발ㆍ매칭해 기업의 경영과 재정을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적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이번에 선발된 컨설턴트는 총 35명으로 인사ㆍ노무ㆍ재무ㆍ회계ㆍ마케팅 등 관련 분야 10년 이상 근무경력을 보유했거나 컨설팅 관련 전문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가다.
이날 행사는 컨설턴트 위촉장 수여식과 함께 한신대학교 장종익 교수의 사회적 경제 특강이 진행됐으며, 경기도일자리재단 양동균 고용성장본부장과 위촉 컨설턴트, 사업 참여 기업 담당자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경기도일자리재단 양동균 고용성장본부장은 “재단이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첫 사업에 경력과 전문성이 풍부한 분들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재단이 유능한 인적자원을 발굴하여 공익적 일자리 확산에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8월부터 3~5개월 간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정책공모 및 비즈니스모델 개발 ▲마케팅 ▲경영역량 등 분야에 대한 컨설팅에 착수할 예정이다
뉴스출처 :[경기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