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윤여선) 글로벌스테이션(2호선 범어역 지하상가)에서는 오는 7월 29일, 7월 30일 2일에 걸쳐 대구시내 3~6학년 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하계 초등 글로벌 리더캠프 ‘Hot Summer’」을 실시한다.
「하계 초등 글로벌 리더캠프 ‘Hot Summer’」은 글로벌스테이션에서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써 영어권, 중국, 일본 문화권의 여름과 관련된 다양한 흥미로운 활동들과 이와 관련된 외국어 표현 등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최근 학생들의 다양한 미래교육 역량 함양과 연관지어 스마트폰으로 조종하는 수중 로봇을 통한 여름 유럽 여행, 크로마키 화면 합성을 통한 기상캐스터 가상 체험 등 다양한 기술들을 활용한 활동들로 구성되어 IT 문명 및 기기에 친숙한 요즘 초등학생들에게 더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윤여선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 원장은 “이번 글로벌스테이션에서 하는 활동들은 여름을 테마로 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흥미로워 할 만한 활동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더운 대구의 더위를 잊게끔 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세계 각국에서 여름을 어떻게 보내는지, 그리고 여름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글로벌 문화 체험 및 자연스러운 외국어 학습을 할 수 있는 활동으로 학생들이 흥미로워할 것으로 본다.”고 하였다.
뉴스출처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