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www.sisul.or.kr)은 26일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알루미늄 캔을 올바르게 재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리는 캔크러시챌린지(CanCrushChallenge)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알루미늄 생산 및 재활용 기업인 노벨리스 코리아와 공동으로 주최하며, 알루미늄 캔을 올바르게 재활용하는 의미와 방법을 시민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노벨리스 코리아에 따르면,한국에서 알루미늄 캔이 수거되어 다시 캔으로 재활용되는 비율은 30퍼센트 미만으로 추정된다. 공단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알루미늄 캔의 재활용에 대해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알루미늄을 재활용하면 천연 자원에서 알루미늄을 생산할 때 필요한 에너지의 5퍼센트만으로도 알루미늄을 생산할 수 있어 95퍼센트의 에너지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게 되므로 환경보전에도 큰 도움이 된다.
공단은 26일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되는 2019 프로야구 키움히어로즈와 NC다이노스의 프로야구 경기에 앞서 오후 4시부터 고척스카이돔 앞 보행 광장에서 사용 후 캔을 찌그러뜨려 던지는 ‘캔 스트라이크’ 행사를 진행하고, 경기장 내 1, 3루 내야복도에서는 빈 캔을 이용하여 수거함에 투표하는 ‘캔 보트’ 행사를 개최한다. 또한, 경기 관람 중 이닝타임에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한 캔크러시챌린지(CanCrushChallenge) 캠페인을 통해 모은 캔 1개당 1,000원, 온라인 #캔크러시챌린지(#CanCrushChallenge) 캠페인을 통해 생성되는 온라인 콘텐츠 1개당 1만원의 기금을 조성할 예정이다. 캠페인 기간 동안 모은 기금은 ‘함께 일하는 재단’에 기부하여 재활용 자원 수거인들을 위한 안전 리어카 제작과 리어카 광고 부착 지원 기금 등으로 쓰일 계획이다.
캔크러시챌린지 기금 조성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하는 캔크러시캠페인에 참여하거나, 캔을 찌그러트리는 재미있는 콘텐츠를 자신의 SNS에 #캔크러시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향후 캠페인 일정은 7월 26일(금)을 포함해, 8월 3일(토), 8월 4일(일), 8월 9일(금), 9월 6일(금) 등 총 5회 진행 예정이다.
뉴스출처 :[서울시설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