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사회적경제 미래주축인 청(소)년들과 함께 사회적경제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프로젝트, ‘2019 청소년 사회적경제 홍보로고송 경연대회 및 이음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청소년 사회적경제 홍보로고송 경연대회는 사회적경제 미래주축인 청(소)년들이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을 갖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접점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한 홍보분야 프로젝트로, 사회적경제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음악의 형태로 표현하는 청(소)년들의 아이디어 경연의 장이 될 전망이다.
경연대회는 고등학생.대학생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8월 18일까지 신청사이트(bit.do/selogosong)를 통해 접수가능하며, 8월 19일부터 9월 20일까지 멘토링이 더해지는 예선전을 거치게 된다.
최종 결선은 10월 1일, 인천재능대학교에서 진행되며,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들을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사회적경제 이음장터와 사회적경제관련 이슈들에 대해 듣을 수 있는 라디오공개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수상곡은 TBN경인교통방송(100.5 Mhz)에서 방송되고 있는 예비스타사회적경제기업 방송(매주 목, 오후 5시 15분)에 도입음악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오는 11월에는 청(소)년 사회적 경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도 개최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학생들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와 관련한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출처 :[인천 동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