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구청소년수련관은 「2019년 인천시교육감지정 민간평생학습관 소외계층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마을의 놀이 문화 확산을 위한 [표현예술놀이활동가 양성과정 “노리플리(놀이 Plat List)”]후속 과정으로 “숲놀이 워크샵”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인성함양과 더불어 노년기의 정신건강을 위해 마련됐으며, 표현예술 숲놀이 활동가 교육과정인 ‘숲놀이’를 8월 21일부터 매주 수요일, 금요일 총 4회기 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은 ▲숲놀이의 이해 및 부모교육 ▲나와 아이의 숲체험 ▲미술.체육.생명과학을 아우르는 숲 체험방법 ▲숲놀이 현장학습과 놀이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해 학습과 더불어 심화활동과 실습을 통하여 놀이지도활동의 역량강화의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8월 17일까지 20여명을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동구청소년수련관 교육사업팀(☎032-777-7942/안내2)으로, 또는 동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youth7942.or.kr)를 참고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스마트폰과 팍팍한 학업과정에 지친 아동·청소년들이 뛰고 웃으며 함께하는 공동체성을 놀이로 체험할 수 있고 어르신들의 활동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건강한 놀이 활동가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기회로 마을 곳곳에서 땀 흘리며 뛰어노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퍼지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멋진 놀이 활동가들이 양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인천동구청소년수련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