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조경철)은 관내 학교 급식소의 불용 급식기구를 일괄 취합하여 매각 처리함으로서 경제성 및 효율성을 높이고 일선학교 교직원 행정업무 경감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그 동안 일선 학교 급식기구가 노후화 되어 교체하려 하는 경우 개별 학교별로 매각 공고 등의 절차를 거쳐 폐 급식기구를 처리하고 있는 관계로 매각 물건이 소규모여서 응찰자가 없어 유찰되는 등 매각업무에 상당한 어려움이 있는 실정이었다.
또한 일선 학교별로 최고가 매각 입찰 방식으로 진행하다 보니 낙찰금액에 운반비 등 간접비가 포함되어 낙찰단가도 낮고, 매각절차 진행과정에 있어서도 전문성이 없는 일선학교 교직원들의 업무부담도 상당한 상황이었다.
김해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경남 최초로 그 동안 일선학교에서 개별로 매각 공고하고 있던 폐 급식기구처리 업무를 일괄 취합하여 처리함으로써 낙찰 단가를 높이고 교직원 행정업무도 크게 경감하였다.
급식소의 다단식취사기, 식기 세척기, 상업용 오븐, 세미기 등 비교적 규모가 큰 노후 급식 기구를 대상으로 하며, 매각은 온비드(한국자산공사 전자자산처리 시스템)를 통하여 공매절차로 진행한다.
한편, 김해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2018년도부터 김해시 초 . 중 . 고등학교 대상으로 불용 급식기구 일괄 매각 처리하여 2019년 현재까지 168대를 온비드 를 통하여 공매처리 결과 약 11,105,000원에 매각 대금을 해당 학교에 송금하여 학교 재정에 보탬을 주었고 교직원들의 업무경감 및 환경보전에도 기여한바, 일선학교 교직원 및 관련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학교 불용 급식기구 취합 매각 시스템을 구축하여 일선학교 행정을 지원하고 환경보전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뉴스출처 :[김해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