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진학을 꿈꾸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대학진학박람회가 다음 달 8월 28일(13시~17시) 세종대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서울시와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가 함께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학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박람회를 준비하게 됐다.
7월24일(수)부터 온라인(blog.naver.com/seoul_kdream)을 통해 사전 신청이 시작되는 이번 대학입시설명회는 크게 3개 분야로 진행된다. 대학입시설명회·면접·자기소개서 작성 특강 ,1:1 개별입시 컨설팅 및 자기소개서, 면접 코칭 운영 ,수도권 28개 대학에서 운영하는 대학별 진학 컨설팅 및 학과 소개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입시설명회에서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전문 강사들이 2020학년도 대입 전형 및 입시요강, 검정고시 출신자를 위한 대학별 지원 전략,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면접 준비법 등을 안내한다.
이날 전문성을 갖춘 대입상담교사단은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및 모의고사 성적표 등을 토대로 맞춤형 1:1 개별 입시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로써 평소 학교 밖 청소년들이 접하기 어려웠던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준비에 관한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서울 · 경기 등 수도권에 위치한 28개 대학이 함께 참여하여 대학별 진학컨설팅 및 학과 소개 등 각 대학의 정보를 제공한다.
참여대학으로는 가톨릭대학교, 건국대 글로벌캠퍼스, 단국대학교, 성결대학교, 성공회대학교, 세종대학교, 수원대학교, 숭실대학교, 아주대학교, 우송대학교 솔프릿지국제경영대학, 인천대학교, 한경대학교, 한국항공대학교, 한신대학교, 홍익대학교,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경인여자대학교, 동남보건대학교, 동서울대학교, 동양미래대학교, 명지전문대학교, 배화여자대학교, 부천대학교,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서일대학교, 유한대학교, 인덕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가 참여한다.
대학진학 박람회 참가 신청이 가능한 온라인 채널은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https:blog.naver.com/seoul_kdream)이며, 현장 접수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단, 사전신청으로 참가하는 청소년과 학부모들에게는 대학입시 준비를 위한 정보를 담은 자료집이 제공된다.
또한 사전신청 시 희망자는 1:1 컨설팅을 별도 신청하면,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제공될 자료집에는 △4년제 대학 입학전형 △전문대 입학전형 △면접 및 자소서 작성, 논술 등 대학입시에 필요한 정보가 담겨져 있다.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지만 현장접수자의 경우 자료집을 받지 못하는 등, 본 대학진학박람회에서 준비한 내용을 100% 제공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참가를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 및 학부모, 유관기관 관계자들은 꼭 사전 신청 후 참가하길 권한다.
엄연숙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배움은 학교에 다니는 학생과 다니지 않는 학생에 구별 없이 모두에 열려있다” 며, “이번 대학진학박람회는 학교에 다니지 않지만 검정고시 등을 통해 학업의 꿈을 이어가는 우리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서울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