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성초등학교(교장 이병도)는 지난 7월 17일 수요일에 소프트웨어 교사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교사 연수회는 경산교육 특색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그 일환으로 이루어진 연수회로 이번이 두 번째 연수회이다.
이날 연수는 본교 교원인 양용석 선생님이 강사를 맡아서 진행되었으며 SW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올해 진성초등학교는 4차산업시대의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연수가 이루어지고 있다. 지난 1차 교사 연수회 때에는 협업과 공유의 메이커교육이라는 주제로 연수가 이루어졌다.
우선 메이커의 개념 및 특정에 대한 강의가 있었으며, 이후 시간에는 폴리스틸렌필름을 이용한 나만의 열쇠고리 만들기 활동과 승화전사프레스를 활용한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활동이 있었다. 이번 2차 교사 연수회에서는 컴퓨팅사고력의 밑바탕이 되는 코딩교육이 이루어졌다.
우선 컴퓨팅사고력과 코딩에 대한 강의가 있었으며 강의 후 드론을 활용한 코딩교육이 이루어졌다. 먼저 드론을 조작하는 활동 후 블록코딩방식의 코딩앱을 활용해 드론을 조작하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지난 시간에 이어 2회째인 교사 연수시간을 통해 코딩을 통한 SW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된다.
진성초등학교 교장(이병도)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의 SW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신장시킬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으며, 앞으로도 이런 연수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교원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이와 같이 한마음이 되어 진성 교육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부탁드렸다.
뉴스출처 :[진성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