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는 ‘도시계획 전문가 초청 특강’으로 국토교통부 중앙도시계획위원회 허재완 위원장(중앙대 교수)의 강연을 23일 오전 10시30분 시청 무등홀에서 개최한다.
허 위원장은 이날 강연에서 ‘평양의 도시계획’이라는 주제로, 평양의 도시계획 원칙과 도시계획 관점에서의 평양의 도시공간구조 변화, 도시문제 발생에 따른 토지 이용 패턴 변화 등을 들여다보고 광주다운 도시 만들기에 접목할 부분을 찾아볼 예정이다.
허 위원장은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에서 도시 및 지역계획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장을 역임하는 등 30년 이상 활동중인 국내 도시계획분야의 최고 권위자다.
한편, 시는 도시계획 전문가 초청 특강을 통해 시민들에게 도시계획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광주다운 도시만들기에 적극 동참하는 계기를 만드는데 힘쓰고 있다.
현재 ‘2025년 광주도시관리계획 재정비 용역’과 함께 수준 높은 디자인의 건축물 조성과 안전한 도시 만들기를 위해 ‘광주다운 도시공간 조성’ 용역을 추진중이다.
김남균 시 도시계획과장은 “민선7기 주요사업의 하나인 광주다운 도시만들기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이해가 절실하다”며 “앞으로도 특강 등 다양한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광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