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무원이 갖춰야 할 가장 중요한 덕목은 무엇인가요 ?”, “도교육청에서는 무슨 일을 하나요 ?”
전주지역 고등학생들이 전라북도교육청에서 진로직업 체험활동을 가졌다.
도교육청 각 부서에서 진행된 ‘2019 진로직업 체험의 날’ 행사에는 전주지역 17개 고등학교에서 58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이날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로직업체험에 대한 오리엔테이션 및 각 부서에서 체험활동을 했다.
멘토와의 대화, 1일 현장 업무 체험 등을 통해 부서별 업무와 역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행정기관의 다양한 실무를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예산과에서는 교육청과 학교회계 세입·세출 예산편성 등에 대해, 행정과에서는 학생배치 계획 및 학급편제 방법 등을 안내했다.
또 학교교육과에서는 대입진학지도지원실 운영과 진로교육 필요성, 교육혁신과에서는 혁신학교와 참학력을, 민주시민교육과에서는 학교자치 및 학생인권교육 필요성 등을 소개했다.
학생들은 체험을 마친 뒤 체험 결과보고서를 작성하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 맞춤형 진로교육 활성화와 진로직업 탐색기회 제공을 위해 해마다 ‘도교육청 진로직업 체험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학생들이 진로직업체험활동을 통해 교육공무원의 업무를 위해하고, 올바른 직업윤리와 진로탐색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오는 10월에는 전주 이외 지역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직업체험의 날을 운영할 예정이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교육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