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7월 17일 도봉구평생학습관 대강의실에서 학부모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도봉 학부모 네트워크 모임’을 개최했다.
지난 2016년부터 도봉구는 도봉혁신교육의 주체인 학부모의 역할을 강화를 위해 학부모들의 학교 및 지역사회 참여활동 지원, 학교별 학부모회 활동비 지원, 찾아가는 맞춤형 부모교육 지원 등으로, 학교와 마을이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도봉 학부모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있다.
이날 ‘2019 도봉 학부모 네트워크 모임’은 2019년 새롭게 구성된 학부모회를 중심으로 학부모간 정보를 공유하고, 교육방향에 대한 의견, 도봉구 학부모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됐다.
‘구청장과 함께하는 톡.투.유’에서는 학부모들이 평소 교육과 관련해 도봉구에 궁금했던 점, 바라는 점 등에 관해 구청장에게 직접 묻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됐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아이들의 성장이 학교에서만 이뤄지는 것이 아닌 만큼 학교와 마을, 가정 모든 곳에서 우리 아이들의 바른 성장에 대해 고민하고 지원해야 할 것”이라며 “도봉구는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회장도시로서 지방정부와 중앙정부가 함께 힘을 모으고, 또한 지방자치와 교육자치가 함께 협력해 학교 안팎의 성장 지원망을 구축하는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도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