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이동고등학교(교장 류상렬)는 7월 15일(월)에 ‘제10회 송원수학과학축전’을 개최하였다.
이번 송원수학과학추전은 과학중점 과정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학생들이 직접 체험 부스 프로그램 선정에서부터 운영까지 준비를 하면서 의사소통 능력 및 자기주도적 활동 능력을 크게 향상시키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를 위한 홍보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행사의 취지도 이해할 겸 직접 송원수학과학축전 홍보 포스터를 만드는 공모전이 개최되었다. 포항이동고 학생들의 많은 참여가 있었고 프로 디자이너 수준 못지않은 학생들만이 가지고 있는 재기발랄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응모작들이 많았다.
그 중 2개의 송원수학과학축전 포스터를 선정하여 관내 중학교에 홍보 하였고 공모전에 입상한 학생들의 학교에 대한 자긍심도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다.
1학년 교실에서 진행된 체험 부스는 최초의 합성 고분자 나일론 합성, DNA 추출 실험, 테셀레이션을 이용한 에코백 꾸미기, 적청 입체 사진 제작 등으로 수학.과학의 원리를 탐구적 체험활동으로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체험 부스 중 DNA 추출 실험을 준비한 과학 동아리 C.S.I 소속 1학년 이재훈 학생은 “처음 과학 부스 주제를 정할 때 일상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사물을 이용하여 실험을 해 보면 어떨까하는 생각에서 시작하여 과학 시간에 배운 DNA를 브로콜리를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는 실험을 준비하였다.
같은 학년 친구들에게 쉽게 설명을 해 주기 위해 책과 인터넷을 검색해 보면서 내가 가지고 있는 과학 개념을 정리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행사 참여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하였다.
뉴스출처 :[포항이동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