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업고등학교(교장 최경묵)는 7월 11일(목)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6개 학과별 전공 관련 산업현장인 울산현대자동차(기계과), 한국수력원자력(건설과, 전기과, 화학공업과), 대구고산정수사업소(화학공업과), 왜관 대경벤츠자동차정비센터,만트럭왜관서비스센터(자동차기계과), 구미 신흥섬유(섬유소재과) 등을 탐방했다.
학생들은 한국수력원자력 탐방을 통해 실무자로부터 신뢰받는 글로벌 에너지 리더의 기업적 가치와 4차 산업혁명 적용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세계 최고의 원전건설 등의 구체적인 기업목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자신의 취업 방향을 정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
또한 학생들은 산업현장에서 근무하는 분들과 만남의 시간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진로 방향을 설정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았으며 일터탐방 프로그램을 통하여 예비 취업인으로의 기틀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현장에서의 직업 견학을 통해 진로마인드 함양과 자긍심을 고취하여 자신의 진로설계를 견고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탐방이 끝난 후 학생들은 산업현장을 탐방하는 시간을 통해 미래 직업인으로서의 자질과 열정을 키우고, 전문화된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짐했다.
한국수력원자력으로 탐방을 다녀온 1학년 박종성 학생은 “이번 기업탐방 프로그램 참가를 통해 학교에서 배운 전공과 관련된 지식이 산업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많은 학생들에게 제공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대구공업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