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촌초등학교(교장 김두리)에서는 7월 10일(수)에 급식소에서 2019학년도 제2회 ‘해피마켓데이’를 실시하였다.
‘해피마켓데이’는 학생드링 학급에서 모은 해피마일리지로 학교에서 준비한 여러 종류의 문구류, 장난감, 손선풍기, 팝콘, 과자 등 자기가 좋아하는 다양한 물건을 직접 사보는 행사로 학생들이 가장 손꼽아 기다리는 와촌초의 대표적인 행사이다.
이 행사는 본교 학부모회 어머니들과 함께 진행을 하며 건강달리기, 식사 후 양치질, 빈그릇 운동, 녹색환경 실천, 리코더오름길, 책읽기, 경제교육 등 학교나 학급의 특색교육과 연계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 어머니 17분은 아침 일찍부터 학교에 와 물건을 전시하고 판매할 준비를 했으며 아이들처럼 신나게 참여하였다.
지난 1분기보다 더 많은 포인트를 적립한 학생들은 자신이 모은 포인트에 뿌듯해 하며 어떤 물건을 구입할지 꼼꼼하게 계산하고 고민한 후 계획적으로 물건을 구입하는 모습에 학부모들은 이게 바로 경제교육이며, 생생한 삶의 교육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매년 분기별로 실시하는 와촌초 해피마켓데이는 교육적인 효과가 매우 놓아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가 만족하는 와촌초등학교의 자랑스러운 특색교육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뉴스출처 :[와촌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