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청내 모담홀에서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 8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도 주민참여예산 김포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2020년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본예산 편성에 앞서 교육 재정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주민 의견 수렴을 통해 재정 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회의는 2019년 경기도 및 김포 교육재정 현황 소개, 교육공동체 간의 분임토의를 통한 의견 수렴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다양한 계층의 교육공동체 간 분임토의를 통해 지역 교육현안을 공유하고, 교육예산 편성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하여 다양한 교육수요자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었다는 평을 얻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분임토의로 진행하는 것이 생소하였으나, 좋은 의견을 많이 듣고 말할 수 있었다”며, “교육지원청 관계자분들이 적극적으로 주민의견을 청취하고 평소 궁금하던 사항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포교육지원청 김정덕 교육장은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신 덕분에 오늘 주민참여예산 김포간담회가 더 뜻깊은 자리가 될 수 있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간담회를 통해 말씀해주신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의 다양한 의견에 대해 심도 있게 고민하여 김포교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김포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