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9일 국립김해박물관에서 직업계고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수업혁신추진단 워크숍을 실시했다.
2019학년도 경남 NCS 수업혁신추진단인 김해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강윤식) 주관으로 진행된 이 행사는 NCS 수업연구회 소속 교원 및 수업혁신추진단 컨설턴트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NCS 기반 배움중심 수업연구회 운영(성남금융고등학교 수석교사 김은조)’을 시작으로 ‘계열별 수업연구회 중간발표’, ‘NCS 기반 수업연구회 운영 우수사례’ 순으로 진행되었다.
참석 교원들은 워크숍을 통해 전문교과와 보통교과별 운영 방향과 중간 결과를 공유하고, NCS 교육과정 적용과 학생 배움 중심의 다각적인 수업 연구 활동에 대한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경남교육청은 직업계고 교수·학습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 2012년부터 직업계고 중 1개교를 공모·선정하여 NCS 수업혁신추진단을 운영하고 NCS 기반 교육과정 및 수업 컨설팅 등 다양한 직업교육활동을 지원해왔다.
2019학년에도 NCS 수업혁신연구회 35팀, 직업기초능력연구회 10팀 등 총 20개교 45팀의 수업연구회를 선정·지원함으로써, 전문교과 및 보통교과 교원의 수업과 평가 개선을 도모하고 우수 사례를 확산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뉴스출처 :[경상남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