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서울디자인재단이 운영하는 서울디자인창업센터는 오는 11월 22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24서울디자인창업포럼'을 개최한다.
2020년 서울디자인창업센터의 개관 이후 6회를 맞이하는 포럼은 서울의 디자인 스타트업 육성과 디자인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포럼은 디자인분야 예비 및 초기 창업가들이 성공적인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포럼은 디자인전문가 특강, 토크쇼, 관객과의 대화로 구성되어 디자인 경영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와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포럼 주제는 ‘디자인경영’으로 산업계에서 변화를 이끌고 있는 디자인 기획자와 창업가의 인사이트를 통해 지속 가능한 디자인 경영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디자인이 비즈니스 전략과 결합해 혁신적인 가치를 만들어내는 방법 등을 비롯해 다양한 관점에서 디자인경영에 대한 탐구가 이루어진다.
디자인 전문가 특강에는 연사들이 각 분야에서 실현한 성공적인 디자인 경영 사례와 전략을 공유하며, 디자인이 어떻게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지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첫 번째 연사로 나설 김성준 시몬스 브랜드전략부문 부사장은, 국내 대표 침대 브랜드 시몬스에서 마케팅 부문을 총괄하며 브랜드 이미지와 가치를 확립했다. 인기 유튜브 채널 ‘월급쟁이부사장’ 운영과 도서 ‘소셜비헤이비어’를 출간하며 다방면에서 브랜드 전략에 대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있다.
두 번째 연사인 최욱 대표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건축 철학으로 잘 알려진 원오원아키텍스의 창립자다.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가파도 문화예술창작공간 등 상징적인 작품들로 각종 건축상을 수상했고, 이탈리아 정부로부터 공로훈장을 받은 바 있다. 최욱 대표는 디자인 경영이 건축 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며, 이를 통해 창출되는 혁신적인 가치와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한다.
디자인전문가 특강에 이어 진행되는 토크쇼에서도 최욱 대표와 김성준 부사장이 함께 하며 럭셔리 문화 자산 콘텐츠 전문가이자 갤러리 클립의 정성갑 대표가 모더레이터로 나선다.
마지막 관객과의 대화 시간에는 강연자들의 구체적인 조언으로 참여자들이 자신의 비즈니스와 디자인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디자인창업포럼은 디자인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신청은 서울디자인창업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서울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