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석) 발명교육센터에서는 7월 10일(수)부터 11일(목)까지 2일간 포항 관내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발명창의교실을 진행하였다.
이번 학부모 발명창의교실은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와 포항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여성의 창의력 계발과 지식재산권에 대한 인식 제고를 통한 지식재산의 창출과 이를 활용한 여성의 경제활동을 촉진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발명창의교실 1일차에는 최장훈 소장(가치공학연구소)이 발명과 창의성이라는 주제와 이은정 연구원(휴미나연구소)이 발명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2일차에는 전승권 심사관(특허청 상표심사과)이 지식재산권의 이해라는 주제와 신정옥 대표(신정옥 콜렉션)가 발명사례 및 체험실습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터넷 및 방문접수로 신청을 받았으며 교육에 참여를 희망한 학부모가 모집인원의 2배인 60여명이 신청하여 학부모들의 발명에 대한 관심과 열의를 나타내었다.
오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자녀에게 말로만 발명대회에 참여하라 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발명에 대해 이해하고 실습해보니 다음에는 자녀가 발명 아이디어에 대해 물으면 자신 있게 조언 해 줄 수 있는 맘(MOM)이 된 것 같아 좋았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을 2/3 이상 수강한 학부모에게 한국여성협회에서 발행한 수료증과 기념품이 제공되며 포항발명교육센터에서는 학부모들의 많은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2학기에 학부모발명교실을 추가로 개최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뉴스출처 :[포항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