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광주광역시는 지난 2일 광주FC 경기가 열리는 광주축구전용경기장에서 범시민재난안전추진단과 함께 경기장을 찾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안전! 함께해요!’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가을 행락철 급증하는 교통사고와 축제·행사, 산행, 체육활동 등 야외 활동하기 좋은 시기에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마련했다.
광주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안전퀴즈 풀이를 통해 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시민 스스로 안전수칙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참여형 안전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광주시는 시민들에게 주요 안전실천 사항으로 ▲보행자 우선, 차량 우회전 방법 ▲전동킥보드 헬멧 사용 및 1인 탑승 등 이용수칙 ▲축제·행사 안전거리 유지 등 시민 안전실천 행동요령을 안내했다. 생활 속 위험요소를 휴대폰을 통해 누구나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활용법’과 시청 1층에 위치한 어린이안전체험관 이용도 함께 홍보했다.
이부호 안전정책관은 “안전사고는 사소한 부주의로부터 시작한다. 일상에서 안전수칙을 배우고 실천하는 것이 나와 내 가족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안전도시 광주를 만드는 데 큰 힘이 된다”며 “‘안전! 함께해요!’ 안전실천 캠페인에 함께해 달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광주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