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대전교육연수원은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대전광역시교육감 소속 8급 지방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8급 신규공무원 역량향상’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승진한 지 3년 이내인 8급 공무원들이 대전교육의 미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조직 적응력과 업무 수행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함께 성장하는 조직을 위한 Build-up과정’을 통해 공존과 화합의 소통기법을 익히고, ‘감사지적 주요사례’, ‘국세행정의 이해’, 쉬운 공문서, 바른 공공언어’,‘정보보안과 개인정보보호’등 직무과정을 편성하여 학교뿐 아니라 기관에서 근무할 때 필요한 업무 전문성을 다방면으로 높이고자 했다.
이후 국민권익위원회 특별민원전문관을 초빙하여 민원 응대 기술 등 대민업무 노하우를 전수받고, 인공지능 ChatGPT 활용을 통해 미래역량 또한 키운다. 이 밖에 허브를 이용해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치유와 휴식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탁 원장은 “이번 교육이 코로나19 시기에 선발되어 대면교육 없이 학교 현장에 투입됐던 교육생들의 고충 해소와 인적 관계망 형성에 기여하길 바란다.”라며, “나아가 대전교육을 이끄는 공직자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대전교육연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