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 23일 서부드림스쿨 개강식을 시작으로 6월 5일까지 ‘2024 중등 서부드림스쿨 창의융합 진로캠프’를 운영한다.
2017년에 서부교육지원청 특색사업으로 첫발을 내디딘 서부드림스쿨은 미래형 창의융합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스스로 진로를 개척하고 배움을 즐기는 21세기 리더를 양성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올해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연중 운영하며, 1학년부터 3학년까지 각 학년의 교육과정에 맞추어 단계별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연계하여 구성했다.
특히, 3학년 학생 101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창의융합 진로캠프’는 ▲창의중심 융합수업, ▲수학·과학 심화수업, ▲진로·진학 현장체험학습 등 전체 38차시로 구성되며 개인별 진로진학 상담도 실시한다.
더불어, 2학년 학생 대상으로 7월부터 운영되는 ‘소셜리빙랩 프로젝트’는 사회 문제에 대한 깊이 있는 탐구를 바탕으로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높이고, 2학기에 시작되는 1학년 학생 대상의 ‘꿈 탐색 진로 캠프’에서는 진로상담, 학습상담, 대학탐방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삼선 대구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의융합역량 개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대구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