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부산 금정구는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에서 주최하고 EBS가 후원한‘2023년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학습동아리 & 숨은고수 열전대회’에서 금정구 평생학습 동아리 3팀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금정구 학습동아리는 이번 대회 학습동아리(단체) 공모 분야에 참가해 머드레 배나사 GoGo!가 우수상을, 스마트더채움단, 이삭문학협회 두 팀이 각각 장려상을 받았다.
머드레 배나사 GoGo!는 주민이 배워 ‘배움을 나누는 사람들’이란 뜻으로 함께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마을 교육 공동체 실현을 위해 머드레행복센터를 거점으로 다양한 문화사업과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스마트더채움단은 금정구청에서 진행한 신중년더채움학교 2기 심화학습 과정 중 스마트폰 활용 컨설턴트 3급 과정 수료생들이 모여 만든 재능기부 동아리로, 지역 어르신들에게 스마트폰 교육 재능기부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삭문학협회는 금정구 평생학습 우수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동아리로, 다양한 봉사활동과 더불어 시 창작과 시 낭송을 통한 문학 치유로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는 동아리이다.
금정구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하며 배우고, 자발적인 나눔을 실천하는 평생학습 동아리가 많다”라며, “평생학습 동아리의 지역사회 환원 활동, 재능기부 등을 통해 학습공동체 문화가 더욱 확산하고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