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고성군은 12월 7일 13시 30분, 고성문화의 집 3층에서 ‘2023년 고성군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한다.
고성군이 주최하고 고성군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함명준 고성군수, 김일용 고성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다.
‘2023 고성군 자원봉사자 대회’는 올해 자원봉사활동을 결산하고 재난 재해 복구 활동 및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자원봉사 참여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삼정원 재능기부봉사단과 길상미 씨의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2023년 자원봉사 주요 활동과 자원봉사활동 홍보영상 상영 후 우수 자원봉사자 표창, 격려사 및 축사, 자원봉사 선언문 낭독,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된다.
자원봉사 유공자 포상으로는 봉사왕 6명, 금장 11명, 은장 14명, 동장 19명 등 총 50명에게 자원봉사 칭호와 함께 인증서, 메달, 배지를 수여하게 된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올 한해 수많은 현장에서 이웃들을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자원봉사가 본연의 기능과 역할을 충실히 해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