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음성군립 대소도서관은 2023년 국립중앙과학관 수요자 맞춤형 과학문화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8월 2일부터 13일까지 과학 전시·체험·교육 서비스 ‘과학 똑!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국립중앙과학관 수요자 맞춤형 과학문화 확산 사업은 국민 누구나 과학을 가깝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국립중앙과학관의 소장품 등을 활용해 수요자별 맞춤형 전시, 교육, 체험 패키지를 구성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군은 곤충 관찰과 탐구를 통해 자연과 인간이 함께 공존함을 일깨우는 ‘자연 속 곤충 찾기!’ 패키지로 총 전시와 교육 두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이와 연계해 곤충을 주제로 한 북 큐레이션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현미경으로 보는 곤충’은 현미경을 이용해 곤충 샘플 50점을 관찰하는 전시프로그램으로 2일(수)부터 13일(일)까지 1층 전시실에서 전시된다.
‘곤충의 몸은 어떻게 생겼을까?’는 절지동물에 대해 배우며 곤충의 특징과 구조를 배워보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1~2학년 12명을 대상으로 3층 다목적실에서 5일(토) 14시에 진행된다.
박민순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을 비롯해 많은 군민이 과학을 친근하게 느끼고 흥미로운 경험을 하는 색다른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