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서귀포시는 오는 24일 서귀포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서귀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서귀포시·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 간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서귀포시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직원 등 총 12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및 지도점검 교육을 실시한다.
서귀포시는 2019년부터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서귀포시-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서귀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 간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사업 업무를 서로 협력하여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전개, 아동학대 피해아동 상담 및 치료 등 추진해 오고 있는데, 협약기간이 만료되어 새로 업무협약을 맺게 된 것이다.
또한 2014년부터 관내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매년 지도점검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내용은 보육사업 개정사항 및 주요 사업 안내, 어린이집 지도점검 지표 및 주요 위반사례 교육, 어린이집 내 아동학대 발생 시 대응 교육 등이다.
그리고 투명한 어린이집 운영을 위하여 어린이집 운영·회계 실무 교육 자료와 아동학대 예방 홍보물을 모든 시설에 배포할 예정이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아이들이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안전하고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