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고령군 운수면은 3월 22일 수요일 오전 10시에 운수면 복지회관에서 2023년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105명과 장애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11명을 대상으로 심뇌혈관 질환 예방 및 작업장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노인일자리 및 장애인일자리 사업은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여 다양한 사회활동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사회관계회복 및 가구소득 증가에 기여하는 등 노인복지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먼저 시작한 심뇌혈관예방 교육에서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생활수칙과 건강관리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하여 어르신들의 호응을 받았으며,
다음으로 진행된 작업장 안전 교육에서는 야외 활동 중 사고 발생 예방을 위한 작업 주의 사항, 사고 발생 시 대처 및 작업 요령 등을 참여자들에게 집중적으로 알려주었다.
끝으로 운수면에서 이어가고 있는 인구증가 릴레이 캠페인을 4번째로 시행하여 인구증가의 중요성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백승욱 운수면장은 “일자리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일교차가 큰 요즘과 같은 환절기에는 더욱 건강에 유의하여 활동하시기를 바란다” 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