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거제시 아주청소년문화의집은 3월 22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후기 청소년의 꿈 실현을 목표로 거제대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 대상 활동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활동프로그램 인력풀 지원 ▲활동프로그램 참가 청소년 모집 및 참여 ▲후기 청소년 지원 등을 내용으로 한다. 이는 참가한 청소년들의 균형있는 성장과 더불어 꿈을 키를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다.
2023년 양 기관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대상 활동프로그램 모집부터 협력할 수 있는 부분은 협력하면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아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올해부터 청소년지도사에 관심있는 전공생들이 청소년 현장에서 학교의 이론적 지식과 현장의 전문성을 배워 미래 진로설정에 발판이 되는 대학생 현장실습을 운영할 예정이다.
향후 아주청소년문화의집은 학교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업을 더욱 확대 시행해 시와 지역사회가 청소년을 함께 키워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아주청소년문화의집은 시 직영 시설로 연면적 1409.31㎡의 지상 4층 규모다. 시설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카페’PADO’, 커뮤니티홀, 아케이드존, 댄스실, 밴드실, 동아리실 등의 청소년 전용 문화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교 및 지역 연계 프로그램 신청 및 업무협약에 관해 자세한 사항은 아주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