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부천교육지원청은 교육행정실장과의 소통과 협력적 활동을 위해 23일(목) 부천교육지원청 청백마루홀에서 '중등교육행정실장협의회'와의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담회는 부천 중등교육행정실장협의회(공·사립 행정실장 30여 명)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적극행정과 학교중심 행정으로 거듭나기 위한 현안 과제의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우수 멘토와의 공직문화 개선을 위한 소통과 적극 행정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취지로 마련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멘토와의 만남에서 ▲조직 내 갈등 관리 방안 ▲지방공무원 승진 제도 ▲시설관리직 인사배치 방향 등에 대해 질의 응답식으로 진행됐으며, ‘우리는 적극행정공무원입니다’라는 주제로 적극행정 우수사례(성곡중 교육행정실장 이수현)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부천 중등교육행정실장협의회(회장 상도중 박효남)는 2023년부터 매월 1회 협의회를 개최하여 교육행정실장 간 소통체계를 강화하고 자발적인 연구·학습 조직 및 교육행정 업무 개선과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경기교육 발전에 공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중등교육행정실장협의회장은“학교 현장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지원청의 역할과 역량을 키워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미래교육을 위한 교육행정실장협의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학교현장의 어려움뿐만 아니라 미래교육의 중심, 새로운 경기교육이라는 조직의 비전 공유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