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영양교육지원청은 2023년 3월 22일부터 29일까지 각 학교의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에 관내 전체 초등학교를 찾아 2023 초등교육의 중점 사항 홍보와 현장 소통을 위한 찾아가는 초등교육 설명회를 6차에 걸쳐 진행할 계획을 밝혔다.
설명회는 2023 도전!해달뫼 별따기 프로젝트(교육장 인증제), 별따는 영양 문화예술체험교육, 반딧불이 문학교실, 영양기초학력지원센터 등 2023 해달뫼 영양교육의 중점 추진 사항과 경북의 주요 정책을 안내하고, 농촌지역 학생들의 질 높은 교육을 위해 교직원·학부모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로 마련이 된다.
제 1차 찾아가는 설명회는 3월 22일 영양초등학교 학부모와 교직원 50여명 대상으로 영양초 영지관에서 실시됐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들은 학생 맞춤형 교육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며, 앞으로도 소외되기 쉬는 농촌지역 학생들을 위한 질 높은 교육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했다.
영양교육지원청 김유희 교육장은 “교육지원청이 찾아가는 설명회를 통해 현장의 교원·학부모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기회가 됐으며 앞으로도 교육지원청의 적극 행정으로 모두가 만족하는 해달뫼 영양교육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