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길)은 6월 26일(수) 칠곡호국평화기념관 세미나실에서 ‘놀이와 쉼이 있는 행복한 수업 만들기’라는 주제로 관내 공·사립 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놀이중심 누리과정 연수를 하였다.
이번 연수는 개정 유아중심·놀이중심 누리과정 운영에 대비한 교사의 역량 강화를 통해 유아교육의 정체성을 회복하고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으로 아이들이 주인이 되는 따뜻한 유아교육을 실현하고자 마련하였다.
주제 강의는 경인교육대학교 김호 교수가 ‘유아교육! 놀이로 풀다’라는 주제로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강의해 주셨다. 놀면서 생각하고 배우는 유아들의 특성과 놀이의 교육적 가치에 대한 이해로 놀이와 배움을 연결한 유아교육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심어주었다.
이와 함께 경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김천우 강사가 아동학대 예방 교육으로 ‘아동학대신고의무자가 꼭! 알아야하는 아동학대 예방 요령’에 대해 사례중심으로 강의하였다.
교사와 유아가 함께 만들어 가는 놀이중심 유아교육은 유아들에게 즐거움, 선택, 주도성, 몰입, 협력, 탐구, 공감, 조절 ,창의성 등 삶의 지혜와 가치를 배울 수 있는 활동이다. 이를 통해 교사, 유아, 학부모 모두를 행복하게 만드는 교실이 되리라 기대한다.
권순길 교육장은 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하시며‘놀이중심 교육을 통해 교사, 유아, 학부모가 모두 만족하는 교실을 만들어 가도록’당부의 말씀을 해주셨다.
뉴스출처 :[칠곡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