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김천시립도서관에서는 지난 3월 14일, 21일 2회에 걸쳐 부모들이 가장 듣고 싶어 하는 자녀교육 전문가인 '이은경' 강사를 초청하여 ‘슬기로운 초등생활’이란 주제로 부모 교육 강좌를 운영해 율곡 홀을 꽉 채울 정도로 부모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은경 강사는 아이와 부모 모두 행복하게 초등 시기를 보낼 수 있도록 15년간 초등학교 교사 경험과 아이들의 다양한 사례를 토대로 한 초등 교육 노하우를 재치 있는 입담으로 풀어내 부모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더불어 아이들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공부 방법에도‘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며 읽기를 기반으로 하는 문해력 향상을 통한 자기 주도 공부 방법으로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자녀교육의 전반적인 로드맵과 방향성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자녀와 함께 공부 계획을 수립할 때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주도권을 자녀에게 줌으로써 아이의 의견을 존중하는 것이 공부 습관을 정립하는데 기본임을 강조했다.
강연에 참여한 한 참석자는 “유튜브와 책을 통해 알고 있었지만, 유명한 강사님을 직접 보고 들을 수 있어 정말 좋았다.”며 “자녀교육의 시작은 아이와의 좋은 관계에서 시작된다는 말에 큰 울림을 받은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동균 관장은 “앞으로도 각계의 부모 교육 전문가를 초청하여 학부모의 역량을 기르고 부모와 자녀 간 소통을 통해 건강하고 슬기로운 가족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