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옹진군은 22일, 옹진군농업대학 제8회 입학식을 입학생 41명과 내빈, 가족 친지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옹진군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농업대학장(군수 문경복) 입학 식사를 시작으로 배준영 국회의원, 이의명 옹진군의회 의장, 동문회장 축사가 있었고 제8기 신입생 대표의 선서, 옹진군농업대학 학생임을 증명하는 뱃지 달아주기, 입학기념 단체사진 촬영으로 행사를 마무리 했다.
문경복 학장은 “배우고자 하는 젊은 마음가짐으로 한 발짝 도약하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옹진군농업대학 8기 입학생들을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격려하며, “열정있는 농업인, 변화하는 농업, 활력있는 농촌을 이끌어갈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1년동안 수학하면서 학우들과 소통과 배려로 수업에 충실히 임해주기를 바라고 옹진농업을 새롭게, 농업인들이 신나는 농업 환경조성을 위해 다양한 농업인 교육사업과 농촌지도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윤기용 과장은 “제8기 농업대학은 농업전공분야 교육 뿐만 아니라 교양있는 농업인 양성을 위해 다양한 커리큘럼의 교양과목도 편성해 전문적이고 흥미있는 대학운영을 통해 옹진군을 이끌 차세대 농업인 인재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동안 옹진군 농업대학은 2013년에 개교하여 옹진농업 미래인재 총 289명을 배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