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영도구 봉래1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기초 건강상태 점검 및 건강관련 정보와 필요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영도구 보건소와 함께 ‘건강드림, 행복상담소’를 지난 3월 21일 봉래성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영도구 치매안심센터, 구강보건실에서 참여하여 어르신 80여명을 대상으로 치매 인지선별검사, 혈압, 당뇨 측정, 구강보건교육 등을 실시했으며, 생활 속 건강지침을 담은 리플릿을 제공하고 휴대응급키트 등을 배부하는 등 다채롭게 진행되어 지역 어르신들의 기초 건강 측정 및 만성질환 예방에 큰 도움이 됐다는 평이다.
또한 봉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장순)에서도 행사에 참여하여 어르신 안부묻기 및 생활 애로사항 청취 등 방문상담을 병행 실시하고, 향후 지원책을 마련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봉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순 위원장은“건강상담소를 정기적으로 운영하여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확인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상진 봉래1동장은“코로나19 완전 해제에 따라 그 동안 함께하지 못한 어르신들과의 관계 개선을 위해 건강상담소, 방문상담, 생일상 차리기 등 찾아가서 돌보는 복지행정으로 고독사 예방 및 다 함께 행복한 지역 조성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