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문성진)은 3월 21일 15시에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 환경보전협회와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박물관 관람객의 건강 보호와 환경보건 인식 제고를 목표로 2개년 업무협약을 맺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독립형 건물로 지어진 체험식 박물관으로, 어린이가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상호작용적인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환경보전협회는 환경보전에 관한 조사연구, 기술개발 및 교육·홍보, 생태 복원 등을 위하여 설립된 기관으로, 환경보전·기후변화 관련 홍보사업, 학교·사회 환경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두 기관은 올해 초부터 어린이와 가족들의 건강 보호와 환경보건 인식 제고를 위해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내 환경 유해인자 관리를 지원하고, 환경보건 콘텐츠 상호 공유 및 홍보 등 협업이 필요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식 이후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4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제9회 어린이 환경안전 전시회’의 기념행사 및 부대행사에 장소를 무상제공하고 기념행사 초청 어린이들의 무료입장을 지원하는 등 환경보건에 관련된 정책 소개와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데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보다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 환경보건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