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드론고등학교(학교장 최종남)은 드론 교육의 밝은 미래를 위해 드론전자과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6월 19일 ~ 6월 23일까지 『드론 전문성 향상을 위한 중국 드론 체험 연수』를 실시하였다.
드론전자과 학생들은 중국의 드론 관련 취업현황과, 설비, 운용 등에 대해 연수를 실시하며 역량을 강화하였다. 기업체 및 관공서등의 드론 활용 사례를 비롯하여 운용기술, 응용분야에 대해 실제 현장에서 체험하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체험 연수에서는 『 2019 세계 심천 드론 박람회』에 방문하여 전 세계 드론 관련 기업의 현황과 세계 드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중국은 300여개의 드론제조업체가 있으며, 제품사용 허가를 내주는 곳이 심천시 드론산업협회이다. 또한 전 세계 드론공장의 80%가 중국에 있었으며, 그 중 심천은 전 세계 드론매출의 70%를 차지하는 아주 거대한 시장이었다.
또한 심천시 제2기술학교에 방문하여 드론학과 학생들의 교육현황과 교육과정을 체험하였고 친선 농구경기를 실시하여 친목을 도모하였다. 장차 본교와의 상호 정보교류에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경북드론고등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드론분야에 집중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드론분야의 인재들을 양성하여 드론의 운용에 알맞은 인재 육성을 위해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해외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뉴스출처 :[경상북도청도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