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욱) 발명교육센터는 2019년 6월 15일(토) 오전 9시부터 의성창의인성교육관에서 의성관내 10가족(32명)을 대상으로 「제1회 토요일애(愛) 가족발명교실」을 실시하였다.
이번 토요일애(愛) 발명교실은 가족 간 유대감 확대와 발명 마인드를 신장시키고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 능력 향상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날 실시된 가족발명교실은 두 가지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첫째로는 ‘3D 세상’이란 주제로 3D프린터와 3D펜을 활용하여 이름표 및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드는 활동, 두 번째로는 가족 구성원이 한 팀이 되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롤러코스터를 만드는 활동을 진행하여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발명교실 수업 후 학부모님들이 “아이들과 함께 롤러코스터도 만들고 3D펜을 사용하여 서로의 얼굴을 표현하는 재미있고 즐거운 체험이었다. 자주 이러한 기회가 제공되어 많은 가족이 자녀와의 돈독한 정을 나누는 경험을 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고 소감을 이야기 하였다.
의성발명교육센터는 발명 문화 저변 확대와 발명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가족 중심 및 나눔(특수아동, 다문화)발명교육의 프로그램을 추가로 개설할 예정이다.
뉴스출처 :[의성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