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중학교(교장 박세준)의 밴드부‘USB(Ui Seong Bend)’는 15일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에서 개최한 ‘제10회 경북중등학생실용음악제 중등부 예선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은 6월 15일 토요일 중학생들의 소질과 특기를 계발하고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기 위해 제10회 경북중등학생실용음악제 중학부 예선대회를 개최하였다.
수준 높은 노래와 연주 실력으로 무장한 경북 도내 중학교 30개교 35팀 187여 명이 참가한 이번 예선대회에서 의성중학교 밴드부‘USB’가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의성중학교 밴드부는 평소 학교 동아리활동시간과 방과후수업시간, 그리고 점심시간을 활용하며 갈고 닦은 실력을 이번 무대를 통해 유감없이 발휘하여 관중들의 열렬한 환호를 이끌어내며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 대공연장을 뜨겁게 달궜다.
동아리 지도를 담당하고 있는 권다은 교사는“교내 밴드활동을 통해 예술적 재능과 소질, 감성을 바탕으로 청소년의 조화로운 인격을 형성하는 데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앞으로 열리게 될 교내 행사와 지역 행사 등 다양한 행사에 밴드부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건전한 예술 문화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박세준 교장은 "의성중학교 밴드부는 학생들에게는 자신감과 만족감을, 학부모에게는 뿌듯함과 자랑스러움을, 지역사회에는 자부심을 가져다주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밴드부를 비롯한 다양한 예술 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예술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뉴스출처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